[TRIP] 남포동의 재발견 대학내일 - TRIP

  • 골목골목,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남포동을 제대로 즐기는 법
    박솔희 프리랜서 jamila@daum.net



    01
    구제골목
    부산 지하철 중앙역에서 자갈치역에 이르는 남포동 일대. BIFF광장과 씨앗호떡 등 명물도 많지만 구석구석 파고들수록 더 재밌어진다. 광복동쇼핑거리의 ABC마트 사거리에서 동주여고 방면으로 직진하다가 우리저축은행 골목으로 꺾으면 구제골목이 나온다. 눈썰미만 있으면 1천원에도 횡재 아이템을 건질 수 있는 곳. 구제골목, 보세골목, 신발골목 등이 구분되지 않게 섞여 있고 TV 출연으로 유명해진 옷집들도 많다. 부산에서 옷 좀 입는다는 패션왕들의 사랑을 받는 쇼핑 장소. 보물찾기는 시간문제일 듯.

    02
    깡통시장
    과거 깡통에 담긴 ‘미제’를 몰래 팔던 곳이라고 해서 깡통시장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국제시장 맞은편, 부평동에 있는데 일대가 워낙 넓어서 한 번에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광복동을, 남포동을, 국제시장을, 서두르지 않으며 골목골목 헤매다 마주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심심한 입을 달래줄 군것질거리들도 거리마다 쏠쏠하다. 깡통시장에서 파는 수입상품들은 이제 불법이 아니지만 여전히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유명한 보수동 책방골목이 10분 거리에 있으니 헌책 냄새를 맡으러 들러 보아도 좋을 것이다.



    03
    족발골목
    아직도 부산에서 회만 먹고 간다면 당신은 부산의 맛을 절반밖에 모르는 것. BIFF광장에서 멀지 않은 부평동 족발골목으로 냉큼 달려가도록. 진리는 부산족발(051-245-5359)인데 새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냉채족발의 맛은 감동 그 자체. 부산의 소주 ‘C1’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 냉채족발 小 2만 5000원.

    박솔희
    숙명여대 정보방송학과 재학 중. 취미는 세상 구경, 별명은 홍길동. 2008년 대학생이 된 뒤로 10회 이상 내일로 티켓을 끊어 전국을 누볐다. 3년간의 여행을 바탕으로 기차여행 가이드북 ‘청춘, 내일로’를 펴내 여행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대학내일 학생리포터 역임.


    http://www.naeilshot.co.kr/Articles/RecentView.aspx?p=jiy1B5/ZVvdYNyePDJg8g~plus~od39ShJFsRprnO/uGOguIeRODBlfk0Xg==


  • 덧글

    • 이칠 2012/02/07 21:14 # 삭제 답글

      몇회전인가 대학내일에서 뵀던분이군요..ㅋ
    • 미운오리 2012/02/08 03:20 #

      알아봐주시니 ㅋㅋ 반갑습니다 lol !!
    • 초록 2012/02/08 02:04 # 답글

      대학내일에서 분명 읽었는 글인데...하고 들어왔는데 본인이셨네요! 반가운 맘에 댓글 달고 갑니다!
      여행부분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남포동 진짜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장소들을 적어놓으셔서 깜짝 놀랬어요! 특히 냉채족발은 최고!><ㅋㅋ
    • 미운오리 2012/02/08 03:23 #

      감사합니다 ^_^ 사람들이 부산 많이 가도 남포동 깊숙이는 잘 모르는것 같아서 기획한 기사예요. 이 장소들을 아는 분을 봬니 반갑네요 ^_^!!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911
    64
    487583

    교환학생 완전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