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아트적인 이화여대 나들이 대학내일 - TRIP



  • 저렴한 맛집, 무료 박물관, 영화관까지. 학교 안에 다 있는데 어딜 나가?
    박솔희 프리랜서 jamila@daum.net



    01 아트하우스 모모
    ‘대학교 안에 스타벅스는 좀 심하지’하며 캠퍼스의 상업화에 눈을 흘기다가도 ECC 지하 4층의 아트하우스 모모에 이르면 조금쯤 너그러운 마음이 돼버린다. ‘이화 KB시네마’라고도 하는 아트하우스 모모에서는 대형 멀티플렉스에서 만나기 힘든 예술영화와 독립영화를 상영한다. 북적이는 인파와 팝콘 냄새, 천편일률적인 블록버스터를 벗어나 아트한 영화 나들이를 즐겨보자. 상영 시간표는 www.cineart.co.kr 에서 확인 가능. 11월 마지막 주에는 ‘돼지의 왕’ ‘사물의 비밀’ 등 화제작들이 기다리고 있다. ECC에는 출입구가 여럿인데 3번 게이트에서 가장 가까우니 길찾기에 참고하자.



    02 이화여대 박물관 & 자연사 박물관
    이대 정문에 들어서면 왼편으로 박물관이 보인다. 국보를 포함한 귀한 도자기들을 상설전시하고 있는데 규모와 수준이 상당하다. 특별전을 진행 중인 근현대미술전시관에서는 백남준의 비디오아트를 비롯 재미있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개관 시간은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일요일·공휴일과 매년 2월·8월 중에는 휴관. 입장 무료. 한편 조형예술관 A동 옆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사 박물관에서는 풍부한 표본과 살아 있는 생명체들을 통해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개관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4시, 일요일·공휴일과 방학 중 토요일은 쉰다. 입장 무료.



    03 이화사랑 김밥 & 락미 전골떡볶이
    이대에 와서 안 먹고 가면 섭섭한 게 이화사랑 김밥이다. 포스코관 지하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파는 이 김밥은 2천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가격 대비 훌륭한 맛과 양,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신 메뉴로 이대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웬만한 체인점 김밥은 단무지도 못 내밀 정도! 이대 앞에도 맛집이 많다. 정문에서 3분 거리의 배스킨라빈스 골목에 위치한 락미 전골떡볶이(02-365-5853)를 추천한다. 2인 세트에 모듬볶음밥까지 1만 4500원이면 맛도 양도 대만족. 왠지 쿨피스는 꼭 먹어줘야 할 것 같은 기분.
     


    박솔희
    숙명여대 정보방송학과 재학 중. 취미는 세상 구경, 별명은 홍길동. 2008년 대학생이 된 뒤로 10회 이상 내일로 티켓을 끊어 전국을 누볐다. 3년간의 여행을 바탕으로 기차여행 가이드북 ‘청춘, 내일로’를 펴내 여행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대학내일 학생리포터 역임.


    http://www.naeilshot.co.kr/Articles/RecentView.aspx?p=jiy1B5%2FZVvct6zEbd%2FxYU99~plus~4Bu5sC3oChD%2FeYPvV19SaNgehWo0zg%3D%3D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911
    64
    487583

    교환학생 완전정복